신민호 도의원, 포스트 코로나 청사진 준비해야

인터뷰

신민호 도의원, 포스트 코로나 청사진 준비해야

코로나19 위기를 전라남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로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6) 28일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해 코로나19 이후 사회변화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대응방안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신민호 의원은 정부의 투명 행정과 위대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해가고 있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농민들이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서 애써 가꾼 농산물을 갈아엎는 참담한 상황에 내몰리고 있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은 소비가 큰 폭으로 감소하여 생계가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는 지금 가정이나 일터, 사회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변화를 체험하고 있고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이전과는 다른 세상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며,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코로나19 위기를 전라남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로 삼자고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신 의원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도청이 함께 추진 한 친환경농산물 가족 꾸러미지원 사업은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를 돕고, 학생들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민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상생정책이었다고 극찬하며, 온라인 개학이 지속될 경우를 대비하여 친환경농산물 가족 꾸러미사업을 이어가는 후속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전남 농업인과 유통종사자들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유통구조에 맞는 체계로 변화하도록 전남도가 선도적으로 나서야 하며, 이를 통해 향후 전남 농수산물이 생산 및 유통체계가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남에 있는 문화·예술·관광 기관 등과 협력하여 전남의 역사와 문화예술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남의 문화예술과 역사유적, 호남의 넉넉한 인심과 멋과 맛을 전파하여 전 국민들과 학생들에게 수학여행과 체험학습의 장으로 제공할 터전을 만드는 방안 제시했다.

 

이어, “해외에 진출했던 우리 기업을 전남 도내로 유치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기업을 운영하기 좋은 전남으로 만들자며 전남의 포스트 코로나 청사진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