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장성군의" 남.녀"가 함께 만든다

뉴스

여성친화도시 ‘장성군의" 남.녀"가 함께 만든다

2017년 여성친화도시 지정...2022년까지 성평등 정책 추진 등 다각적 노력

장성군이 오는 28일까지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장성군은 양성평등정책 추진 실적을 인정받아 2017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안전 등을 구현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이후 꿈과 희망이 있는 여성의 도시~ 옐로우시티 장성을 슬로건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2022년까지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돌봄 친화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 5대 영역의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이하 군민참여단)은 생활 속 불편사항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모니터링, 양성평등과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한 정책 제안, 마을 단위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사업 추진, 군민 홍보와 의견 수렴 등 역할을 수행한다.

 

여성 정책에 관한 관심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열정이 있는 장성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군민참여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장성군 홈페이지(http://www.jangseong.go.kr고시·공고)에서 군민참여단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군청 주민복지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이메일(shmm@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Mg==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