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화물연대 파업 대비 수소차 충전 총력대응

뉴스

안산시, 화물연대 파업 대비 수소차 충전 총력대응

파업 영향받지 않는 안산 수소e로움…파업 이전보다 이용자 급증 윤화섭 시장“수소배관 통해 시민들 수소 충전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 다할 것”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화물연대 파업 여파에 대비해 시민들의 수소차 충전에 불편함이 없도록 총력대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 파업의 영향으로 현재 전국 110개소의 수소충소 중 32개소의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인근 화성, 수원, 평택, 인천 등지에서 안산시 수소e로움 충전소를 방문하는 수소차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안산시 수소e로움 충전소는 하루 평균 이용차량이 파업 이전인 5월에는 50대에서 파업 직후인 7일부터 11일까지는 61대로, 12일에는 109대까지 늘었다.

 

안산 수소e로움 충전소는 대형 화물차에 실리는 튜브트레일러로 수소를 공급받는 충전소와 달리, 안산스마트허브 내에서 생산한 수소를 배관으로 공급받는 특징으로 파업의 영향을 직접적으로는 받지 않고 있다.

 

하지만 시는 화물연대 파업이 장기화로 이어질 것을 대비, 수소생산 기업과 협의를 거쳐 수소충전소 운영시간을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윤화섭 시장은 화물연대 파업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충전 설비 과부하로 고장이 나지 않도록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충전인력을 보강해 수소차 이용 시민들이 충전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201912월 국토교통부의 수소시범도시 사업에 선정됐으며, 내년까지 수소 생산부터 이송(배관), 활용까지 가능한 수소 도시 인프라를 조성해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수소를 공급할 계획이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