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정치권 협력 강화로 지역발전 이끈다

뉴스

익산시·정치권 협력 강화로 지역발전 이끈다

- 정헌율 시장,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 참석한 당정협의회 개최 - - 2023년 국가예산 확보 방안 및 주요 현안 사업 논의 -

익산시와 정치권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정헌율 시장과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소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국가 예산과 주요 현안 사업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당정협의회는 내년도 국가예산과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 협조사항 당부에 이어 국회의원과 쟁점 사항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지역 정치권에 부처예산안에 과소·미반영된 국가 예산이 기재부 심의 단계에서 추가 확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주요 현안인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국립 호남권 청소년 디딤센터 유치, 금강하류 하천기본계획 변경, 도시재생 뉴딜사업(함열지역) 공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시는 앞으로도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정치권과 공조 체계를 강화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며 입체적 대응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은 당정협의회를 통해 행정과 정치권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발전의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기꺼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김수흥·한병도 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당정 간 공조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여 주요 현안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