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2년 제1차 지원협의회 실시

뉴스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2년 제1차 지원협의회 실시

지난 23일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 방과후아카데미가 2022년 제1차 꼭다배움터 지원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좌석 간 거리 두기,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기본수칙을 준수하며 10명 내외의 지원협의회 위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추진 현황 및 전년도 주요 추진 성과를 살피고 지원협의회 운영계획, 방과후아카데미 운영계획, 지원협의회 운영규정개정안을 차례로 공유했다. 또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지원 방안과 어린이통학차량 운행기록장치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윤선태 지원협의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방과후아카데미 현황을 공유하고 참여 청소년을 위한 지원 및 연계 방안을 모색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다 같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장흥군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청소년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한국사, 코딩, 영상제작, 요리, 향기공예, 창의미술, 뉴스포츠, 방송댄스, 생활공예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