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시장, “민선 8기 초심 민생행정, 시민의 삶 변화” 강조

뉴스

정헌율 시장, “민선 8기 초심 민생행정, 시민의 삶 변화” 강조

- 주변 정치환경 우호적, 민선 8기 원동력 삼아 적극 업무 활용 - - 초심으로 '일하는 조직'으로 탈바꿈 의지 주문 - - 어려운 개인의 삶 지원 강화,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변화 이끌 것 -

정헌율 익산시장은 "민선 8, 새로운 체제가 시작됐다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공직자가 초심 행정을 추진해야 한다"4일 밝혔다.

 

정 시장은 민선 8기 취임 이후 첫 주재한 간부회의에서 "행정 연속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관행적 행정을 경계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민선 8기 신속한 업무추진과 추진과정의 소통하는 주도적으로 일하는 조직 문화를 확립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민선 8기는 초기 1~2년이 관건이라며 새로운 시장 체제로 변화된 것처럼 업무추진의 고삐를 바짝 죄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자세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 시장은 "민주당 소속 시장으로 이끄는 집행부인 만큼 주변 정치환경이 좋아졌다""이를 활용해 시의회, , 교육청, 정치권과의 협력과 소통으로 이를 지역발전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코로나 이후 생활이 더욱 어려워진 시민들이 많아졌다""익산형 긴급지원 뿐만 아니라 위기 상황에 몰린 개개인의 삶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민선 8기는 시민의 삶의 현장에 깊숙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시민의 삶과 밀접한 지역 갈등 문제를 시민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아, 강력하게 처리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생활체육과 생활문화예술은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양대축"이라며 "생활체육 분야 본궤도에 올라 활성화돼 있는 만큼, 생활예술 분야 또한 인프라 확충과 시민들의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