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 개최…대설·한파 총력대응

뉴스

안산시,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 개최…대설·한파 총력대응

 

안산시(시장 이민근)26일 대설주의보와 한파에 대응하기 위해 이민근 시장 주재로 재난안전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비상대응체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진행된 회의는 이민근 시장과 김대순 부시장, 시 재난관련 부서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전날 오후 6시부터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총 1천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재난 및 안전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신속하게 대응에 나섰다.

 

먼저 484톤의 제설재와 8대의 염수분사장치, 덤프트럭, 화물트럭, 굴삭기 등 57대의 장비를 동원해 주요도로와 이면도로, 횡단보도의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한파 대응을 위해서는 방문건강관리단과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재난도우미 등을 통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건강상태를 전화로 확인하고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등을 전파했다.

 

이와 함께 SNS와 전광판, 재난문자 등을 통해 수도계량기, 수도관 등의 동파 발생 대비 및 한파 시 행동요령 등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또 이민근 시장은 구청장·동장 책임 하에 지역 순찰 강화 및 위험요소 철저 점검 비상근무로 인한 행정서비스 소홀 방지 소외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안전 지속 확인 등을 간부들에게 주문했다


이민근 시장은 무엇보다 시민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도로 제설, 한파 취약계층 돌봄 등 대설한파 분야별 대응 사항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