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가족센터(센터장 이정문)는 지난 10월 28일(토)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2회 장성군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다!다!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는 장성군에서 주최하고 장성군가족센터에서 주관하였으며, 장성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및 유학생, 이주노동자 등 500여명이 참석 하였다.
식전행사로 다양한 체험 부스 및 간식 부스를 운영하였고, 본 식으로는 학생뮤지컬 동아리 하랑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국기퍼포먼스, 다문화가족 모범가족 표창과 가족사랑 샌드아트, 다문화가족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국립남도국악원 프로젝트 락(樂)을 초대하여 우리 다문화가족들에게 멋진 국악공연을 선사하였다.
이번 축제는 장성방울샘라이온스, 장성읍여성회, 다원회, 소비자교육중앙회 장성군지부, 장성군사진가협회 등에서 교통정리와 간식부스 및 체험부스 운영, 그리고 행사 사진 촬영 등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모두 합심하여 진행되어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정문 센터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출신국의 다문화가족과 유학생 그리고 이주노동자가 함께 모여 어울림 활동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며, 서로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