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나눔봉사단 및 유스파머드론방제단, 강원도4H연합회

뉴스

다문화나눔봉사단 및 유스파머드론방제단, 강원도4H연합회

“다문화가정 농촌 일손 지원을 위한 일손돕기 및 드론방제봉사 진행”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윤성일)2020720(), 22() 좋은이웃과 함께하는 정착지원 사업으로 센터소속 다문화나눔봉사단과 유스파머드론방제단(단장:박근호) 및 강원도4H연합회(회장:이은제)는 농업에 일손이 부족한 다문화가정을 위하여 일손 돕기 및 드론을 활용한 방제작업봉사를 실시하였다.

 

2019년 자매결연식 진행 이후 2020년 첫 번째 활동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외국인근로자들이 국내로 진입하기 어려워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다문화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봉사활동은 홍천군 화촌면 1농가, 서석면 2농가, 내면 1농가, 동면 1농가 등 총 17,000평 상당의 농지에 일손 돕기 및 드론을 활용한 방제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다문화나눔봉사단은 농가에 필요한 약제를 무상 제공하였으며, 유스파머드론방제단은 드론을 활용하여 무상으로 방제작업을 지원하였다. 또한, 강원도4H연합회에서는 수확시기가 다가온 포도농가를 위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지원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유스파머드론방제단은 홍천군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2030 청년 총 9명으로 2019년에 창단하였으며, 드론 방제 봉사뿐 아니라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난방유지원봉사 및 홍천농업고등학교 드론 방제 현장 교육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해마다 발생하는 농촌의 인력 부족 문제에 더하여 금년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시름이 더욱이 많은 가운데 다문화가정에 일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봉사를 진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매우 깊다.

 

유스파머드론방제단 이현준 팀장은 이번 봉사를 통하여 나눔봉사단은 드론방제단과 함께 드론을 활용한 새로운 봉사 패러다임을 만들게 되었고, 유스파머드론방제단은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농약 살포 방법을 농가에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항상 지역사회에서 상생하고 타 단체들과 협력하는 단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4H연합회 이은제 회장은 바쁜 농번기 시기에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 인력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농가에 보탬이 되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농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