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태풍 ‘마이삭’ 대비 비상체제 돌입

뉴스

익산시 태풍 ‘마이삭’ 대비 비상체제 돌입

- 위험지역 예찰활동 강화·시설물 관리 빈틈없이 추진 - - 2일 밤부터 영향권, 강한 바람 예상 -

익산시가 제9호 태풍마이삭이 북상함에 따라 철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피해 예방을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1일 행정안전부 주관 영상회의 참관 후 유희숙 부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실시하여 부서별 태풍대비 대처상황을 점검했다.

 

유 부시장은 계속되는 호우로 지반이 약해진 산사태위험지구, 급경사지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한 예찰활동과 사전대피 상황을 점검해 안전조치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

 

또한 강풍에 취약한 옥외간판, 현수막, 태양광시설, 타워크레인 등 시설물 안전대책과 지난 집중호우 시 피해지역에 대한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배수로, 하수도를 정비할 것을 주문했다.

 

시는 태풍을 대비해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고 재난문자와 마을방송을 활용해 신속한 상황전파로 대응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이어 태풍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진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익산을 포함한 도내지역은 2일 밤부터 3일 오전까지 태풍의 영향권 안에 들어 최대 150mm 이상의 많은 비와 최대순간풍속 초속 10~40m/s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유희숙 부시장은 피해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점검을 위해 가용인력을 모두 동원하여 위험요소 사전조치로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문하고 시민들의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