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산면, 수집 강박증 저소득 가구 위해 5t 쓰레기 치워

뉴스

낭산면, 수집 강박증 저소득 가구 위해 5t 쓰레기 치워

낭산면은 지난 9익산소방서 낭산의용소방대와 합동으로 관내 수집 강박증이 있는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복지대상 세대는 지적장애 자녀의 수집 강박증으로 인해 안정적인 주거 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동거가족인 어르신이 배우자 사망 후 허리 디스크, 관절염 등 각종 질병으로 매주 병원에 다니는 등 자력으로는 청소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맞춤형 복지팀이 방문했을 당시에도 집 안팎에는 폐품이 가득 쌓여 발 디딜 곳이 마땅치 않았으며 악취 또한 심각했으며, 이에 낭산면 맞춤형 복지팀과 낭산의용소방대5t에 달하는 각종 생활 쓰레기를 치우고 가구 정리와 소독 및 방역 등 대청소를 실시했다.

 

, 낭산의용소방대에서 수납 물품을 후원하고, 익산시 청소자원과에서는 폐기물을 수거하고 차량을 지원하는 등 유관 부서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봉사활동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다.

윤재준 낭산면장은관내 어려운 가구를 위한 봉사활동에 흔쾌히 동참해주신 낭산의용소방대원들과 맞춤형 복지 팀원, 익산시 청소자원과 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저소득 가구뿐만 아니라 모든 주민이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