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하나원 「제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 수료식 행사

뉴스

통일부 하나원 「제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 수료식 행사

- 탈북민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자격취득 지원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923() 16 직업교육관에서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수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o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 하나원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통일부 및 남북하나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였으며, 오늘 한식 조리(7), 피부미용(4) 2개 자격증 취득과정에 11명이 수료식에 참석하였습니다.

 

o 한편, 정보기술자격 과정 교육생 7명은 지난 9.11()에 기 수료한 바 있습니다.

 

o 이번 과정을 통해 한식조리 및 피부미용 자격취득 과정 수료생 전원(11)1차 필기시험에 합격하였으며, 정보기술자격 과정 수료생은 지난 9.12()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o 또한, 하나원은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들이 2차 실기시험에 전원 합격할 수 있도록 남북하나재단,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업 하에 필요한 지원을 해 나갈 것입니다.

 

하나원은 지난 6월 직업교육관 개관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진로지도, 직업탐색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o 그간 교육훈련과정에 북한이탈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자격취득분야를 확대하여 관련 국가기술자격 취득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맞춤형 이론 및 실기 수업을 지원해 왔습니다.

 

o 직업교육관 개관과 동시에 북한이탈주민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하나원-한국산업인력공단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가기술자격검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북한이탈주민들의 직업능력을 개발하여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