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부부 결혼식‘우리웨딩데이’개최

뉴스

다문화부부 결혼식‘우리웨딩데이’개최

- 경제적 어려운 7개국 다문화부부 열(10) 커플 선정해 결혼식 비용 등 전액 지원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나눠 언택트 결혼식 형태로 진행 -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9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다문화부부를 위해 혼인예식, 웨딩촬영, 가족여행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는우리웨딩데이를 합동결혼식 형태로 지원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 여덟(8) 커플, 오프라인 두(2) 커플로 나누어 결혼식이 진행됐다.

 

또한, 올해는 멕시코, 미국, 미얀마, 베트남, 이집트, 인도네시아, 중국 등 총 7개국 다문화부부 열 커플이 선정됐으며, 이중 여덟 커플은 웨딩앨범 촬영 시 직계가족을 초청해 사전 촬영한 손태승 이사장의 영상 주례사를 통해 결혼식을 진행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이날 여덟 커플의 온라인 결혼식 영상과 함께 두 커플이 참여한 오프라인 결혼식을 진행해 온·오프라인 방식이 합쳐진 언택트 합동결혼식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행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다문화이사장은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 속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우리라는 이름으로 함께하는 의미있고 특별한 순간을 함께해 영광이라며,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며 더욱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가길 바란다고 주례사를 전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다문화 가족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장 박수미 2125-212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