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 행복도시 기반 조성 ‘박차’

뉴스

여수시, 청년 행복도시 기반 조성 ‘박차’

청년지원 52개 사업추진, 청년일자리 720개 창출

여수시는 올 한해 52개 청년사업에 183억 원을 들여 720여 명의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 문화, 주거복지 분야를 총 망라하는 청년정책을 펼친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온택트로 열린 상반기 여수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올해 추진할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보고하고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올해 행안부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9개 사업이 선정되어 국도비 18억 원을 확보해 140여 명의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청년대상 공공근로 19개 사업을 발굴해 청년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의 창업 아이디어 기획부터 창업 안정화 시기까지 단계별로 지원하는 창업창직 전문가 30명을 양성하고, 청년의 도전이 창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업종에 맞는 전문가 컨설팅과 함께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청년활동 공간이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자 청년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여 취창업과 문화 활동의 거점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 참여와 소통분야에서는 청년참여예산제도를 처음으로 운영하고,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청년희망학교, 청년 페스타, 청년활동가 육성과 벤치마킹 원정대 등 커뮤니티 활동을 확대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참여한 권석환 여수시의회 의원은 여수의 청년인구가 줄어 아쉬우며 모든 청년이 소외되지 않고 제도권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여수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인 권오봉 시장은 청년 취창업, 주거복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아이들 양육부담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관광과 마이스산업뿐만 아니라 2023년 제28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와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 유치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계획대로 유치해 여수의 국제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