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GS칼텍스, “취준생 힘내세요” 따뜻한 밥상 마련

뉴스

여수시-GS칼텍스, “취준생 힘내세요” 따뜻한 밥상 마련

2017년 전국 최초 시행, 취업준비생을 위한 민관협력 중식지원프로그램 GS칼텍스 “청년들의 밝은 미래와 꿈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 될 것” 4천만 원 쾌척

여수시(시장 권오봉)2017년 전국 최초 시행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중식지원프로그램, ‘따뜻한 밥상이 금년에도 GS칼텍스와 함께 취업준비생에게 든든한 힘이 될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10일 오전 GS칼텍스 김재오 노동조합위원장과 오문현 상무가 여수시청을 방문해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4천만 원의 지정기탁금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함께한 GS칼텍스는 매년 후원금을 늘려 금년에 4천만 원 포함 13500만 원을 따뜻한 밥상지원사업에 후원했다.

 

올해는 공동모금회 4300만 원을 더해 총 8300만 원의 사업비로 102명의 취업준비생에게 11(5천 원), 10만 원의 중식비를 12월까지 8개월간 지원한다.

 

올해로 5년을 맞이하는 취준생 따뜻한 밥상지원사업은 청년실업이 역대 최고인 상황에서 관내 시립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취준생에게 경제적 지원과 취업 성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더 의미가 깊다.

 

GS칼텍스 김재오 노동조합위원장은 첫 사회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취업준비생 여러분, 그 힘든 길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이 따라 올테니 지치지 말고 끝까지 목표를 향해 달려가길 바라며, 청년 여러분의 성공을 위한 변함없는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로 더욱더 취업란은 심해지고 취업의 길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 취업준비생을 위해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신 GS칼텍스에 감사를 드린다우리 시도 다양한 청년정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따뜻한 밥상2017년부터 관내 시립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취업준비생 444명에게 3,640식의 중식을 제공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