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자원회수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 개최

뉴스

목포시, 자원회수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 개최

- 28일 시민문화체육센터...국민생각함 전자공청회에서 의견 접수

목포시가 오는 28일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자원회수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난 3월 공고한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의 공청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접수됨에 따라 관련법에 의해 공청회를 진행하게 됐다.

 

공청회는 박현서 전주대학교 교수가 주재한다. 박 교수는 폐기물처리분야 전문가로 지난해 열린 목포시 랜선 주민설명회에 토론자로 참석한 바 있다.

 

공청회 의견진술자는 시민이 직접 추천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목포시청 자원순환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시는 최대 5명 이하로 선정할 계획이다.

 

의견진술자는 환경적 측면에서 해당 계획의 적정성 및 입지의 타당성 등에 대한 발표가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10분 이내의 발표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전자공청회도 병행되는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국민생각함 전자공청회를 통해 12일부터 28일까지 의견을 게재하면 시에 접수된다.

 

시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본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설명회, 토론회, 공청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의견을 수렴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면서 시민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자원회수시설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