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의회, 30주년 기념식 개최

뉴스

장성군의회, 30주년 기념식 개최

“장성군의회 30년사” 발간으로 과거를 돌아보고,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 다짐

장성군 의회(의장 임동섭)가 지난 71일에 장성군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30주년 행사는 그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으로 인한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이하는 제8대 장성군의회 의원들의 각오를 다지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역 의원과 유두석 장성군수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하여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장성군의회 30년사책자를 이용한 책화환이 행사장 양쪽에 비치되어 눈길을 끌었다.“장성군의회 30년사는 군의회 30주년을 기념하여 발간한 것으로 1991년 개원이후 지금까지 군민의 곁에서 장성군의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노력해온 역대(1~8) 장성군의회 의원들의 노력과 열정이 담겨 있어 장성군 지방자치제도의 소중한 기록 유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동섭 의장은 지난 30년 간 장성군의회는 대외기관으로써 항상 군민의 대변인 역할과 더불어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오늘 행사를 통해 앞으로 장성군의회가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하고 각오를 다짐으로써 장성군에 진정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념식 영상은 향후 장성군의회 유튜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