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황룡강 노란꽃잔치와 함께하는 2019.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뉴스

장성황룡강 노란꽃잔치와 함께하는 2019.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 김판수
  • 등록 2019-10-14 17:00
  • 조회수 769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신나고 즐거운 장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가 지난 12일 장성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장성군이 후원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했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지는 이국적인 이 행사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몽골, 캄보디아 등지에서 온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1부에서는 모범가정 및 유공자 15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강성주 다문화가족협의회 후원회장은 다문화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다문화가정을 이해하고 도와주며 특히 어려운 다문화가족협의회에 후원을 해주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다문화가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후 아빠들의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가 이어졌다. 또 나라별로 팀을 구성해 각 출신국 전통의상을 뽐내는 전통의상 패션쇼가 펼쳐졌다.

 

2부 어울 한마당에서는 장기자랑, 출신국 공연 등 다문화 가족이 한데 어우러지는 시간으로 꾸며졌으며,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백일장을 통해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한편 부대행사로 다문화지원사업 홍보관과 먹거리 체험행사도 마련해 다문화가족에게 필요한 정보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느끼고 지역발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또한 다문화가족협의회 남.여회원이 진행과 행사 끝마무리까지 함께 도와서 하는 모습이 이전과는 달리 보였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