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사장님 아카데미 3기 활동사례집 발간

뉴스

광산구 사장님 아카데미 3기 활동사례집 발간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2021년 사장님 아카데미 3기 광산 장사의 () 활동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지난 617일 사장님 아카데미를 수료한 3기 수강생 37명의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180여 쪽 분량으로 8주간 아카데미 발자취 및 주요 성과 평소 장사에 임하는 가치관 사장님 아카데미 신청 계기 가게의 특장점, 아카데미를 통해 달라진 모습 수료 소감 등 3기 수료생들의 변화하는 과정, 활동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사장님 아카데미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것들을 배웠다’, ‘동기 사장님들의 열정을 본받고 함께 할 동료의 인연을 맺었다’, ‘소상공인들의 밀알이 되어 다른 사람들을 돕겠다등 수료생의 소감, 향후 골목상권 멘토 활동에 대한 다짐도 담아냈다.

광산구는 사장님 아카데미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다른 자영업자들도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활동사례집을 골목상권 곳곳에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2019년부터 시작한 광산구 사장님 아카데미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특별한 프로젝트다. 김유진 외식업컨설턴트의 지도 아래 3년간 총 100명의 광산 장사의 을 배출했다. 3년간 수료생의 평균 매출액은 31.8%, 방문고객은 32.4%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