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양초 세계 문화 축제, 지구촌 한 가족!

뉴스

풍양초 세계 문화 축제, 지구촌 한 가족!

풍양초등학교(교장 박유미)는 지난 17, ‘우리는 지구촌 한 가족을 주제로 풍양초 세계 문화 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와 학생 자치회 주관, 고흥가족센터 협조로 학생들이 세계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 회장의 입국 허가 도장이 찍힌 여권으로 문화 여행을 시작한 풍양초 학생들은 세계 시민이 되어 즐겁게 축제를 즐겼다.

두근두근 세계 여행마당은 6학년을 중심으로 학생 자치회에서 운영을 하였으며, 계 전통 가옥 모형 만들기, 각국의 놀이 즐기기, 국기 바람개비 만들기, 세계 의상 어보기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잔치잔치 열렸네마당은 학부모회에서 운영을 하였으며, 베트남의 월남쌈, 필리핀의 스프링롤, 대한민국의 잡채, 일본의 카레, 몽골의 만두 등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4학년 신○○ 학생은 엄마가 어렸을 때 했다는 필리핀의 민속 놀이를 해 보고, 세계의 다양한 민속 의상도 입어보며 세계 문화를 체험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유미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무엇보다 오늘 행사를 통해 풍양초 학생들이 문화적 편견 없는 당당한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