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고흥군, 2021년 가족센터 성과보고회 가져

- 코로나19 예방접종 통역지원 유공 표창 및 사업성과 공유 자리 마련 -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4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다문화가족, 가족센터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고흥군가족센터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다함께 만드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유공자표창, 사업성과 보고 등 소규모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에 다문화 가족을 비롯한 다양한 가족의 복리증진을 위해 힘써 온 결실을 영상에 담아 함께한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가족센터 성과로는 가족유형에 따른 수요 맞춤형 통합서비스 44개 사(사업156천만원)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온·오프라인으로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귀근 군수는 우리군 다문화가족의 성공적인 정착과 자립역량 강화, 고흥군 모든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수고해 주신 관계자들께 감사드리, 우리 사회가 양성의 가치를 중하고 건강한 다문화 공동체 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거노력해 줄 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가족 맞춤형 지원 정책 제공을 위해 족센터와 함께 돌봄시설을 복합화하는 고흥군 가족복합센터 건립공모업을 2022년 준공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