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나주시가족센터, 1기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 졸업식 개최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이 사업은 결혼이민자, 유학생, 외국인 등 다양한 이주 배경을 가진 20가족이 11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한 체험형 통합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이다. 두 살 아기부터 중학생 자녀를 가진 다문화가족 70명이 한데 모여 가족간, 이웃간 유대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에서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가족 생애주기 이해, 자녀 성교육, 자녀 발달단계 이해, 영양교육은 물론 엄마나라를 이해하는 상호문화이해교육도 이루어졌다. 그리고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거리를 제공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가족이 함께 한 캠프와 국립나주박물관으로 떠나는 역사기행 등 온몸으로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뿐만 아니라 바쁜 아빠 엄마와 훌쩍 자란 아이들이 모처럼 스튜디오에 모여 가족사진도 멋지게 촬영하고 글로벌 가족학교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사진을 모은 졸업앨범도 제작하였다.

 

졸업식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매회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다른 가족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나주시가족센터에서는 가족들이 소통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지역 내 다문화가족끼리 서로 지지해가며 건강한 가족을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하고자 나주 글로벌 가족학교를 매년 운영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