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나주 다문화엄마학교 홈커밍데이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나주시가족센터에서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국립나주숲체원에서 나주 다문화엄마학교 1~10기 졸업생 40여명과 함께 홈커밍 데이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는 다문화엄마학교에 교육 시스템을 협력하고 있는()한마음교육봉사단 최병규 단장을 비롯하여 서순복 교장, 이방원 담임교사, 강준원 음악교사, 최연숙 호남지부장이 참석하였다.

 

이날 졸업생들은 힐링을 위한 아로마체험을 시작으로 최병규 단장의 다문화가정, 선진국을 이끌다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나주 다문화엄마학교의 활성화에 대해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토론 후 졸업생들과 유대감을 다지는 레크리에이션과 여러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엄마학교 졸업생 몽골출신 백**(송월동)특강을 통해 엄마학교를 만든계기를 듣게 되어 감동이였고, 여러 기수 졸업생들을 만나서 좋았다.”라고 말했으며, 중국출신 이**(왕곡면)센터가 처음 생겼을 때부터 이용했는데 엄마학교를 통해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이런 기회를 준 가족센터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 다문화엄마학교 홈커밍데이는 1126일 동신대학교 탐방이 예정되어있다.

 

나주시가족센터에서는 202311기 다문화엄마학교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061-331-07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