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나주시가족센터 D(더블)-D(드림)멘토링 발대식 개최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나주시가족센터는 지난 311‘D(더블)-D(드림)멘토링’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3년째 진행 중인 D(더블)-D(드림)멘토링은 전력거래소 후원 사업으로 진로와 학교생활에 고민이 많은 다문화가정 출신 초. 중학생과 경험이 많은 대학생 대상으로 1:2 매칭으로 하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대식은 2023D(더블)-D(드림)멘토링 사업을 알리는 행사로 다문화가정 출신 대학생 멘토 4명과 초. 중학생 멘티 8명이 참석했으며,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멘토 위촉장 수여 및 멘토멘티 서약서 낭독 등으로 진행 되었다. 발대식 이후 진행된 레크리에이션은 첫 만남을 하는 멘토멘티들의 친밀감 형성 및 관계 증진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도 했다.

 

2023D(더블)-D(드림)멘토링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진로탐색, 고민상담, 문화체험 등 집단, 개별 멘토링 등 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멘티들은 성장배경이 유사한 대학생 멘토들의 지지를 받아 미래의 꿈을 찾고, 멘토들은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하며 함께 성장해 갈 것이다.

 

D(더블)-D(드림)멘토링사업을 후원하고 있는 전력거래소는 2019년부터 나주지역 다문화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다문화자녀들이 당당한 사회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