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나주시아이돌보미지원센터 2023년 1차 아이돌보미 집담회 진행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나주시아이돌보미지원센터는 지난 322일 아이돌보미 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차 아이돌보미집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 공백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만 3개월~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으로 찾아가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경감 해주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집담회는 코로나 이후 대면으로 진행되는 첫 집담회로 아이돌봄서비스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아이돌봄서비스 사례공유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돌보미의 자존감 향상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집담회에 참석한 한 돌보미는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다함께 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으며, 시청각 교육은 더욱 귀에 쏙쏙 들어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주시아이돌보미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돌보고 있는 돌보미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아이돌보미 간 활동 정보, 경험사례를 공유하는 이번 집담회가 돌봄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격려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idolbom.go.kr)에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신청 통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