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더 자랑스러운 장성 건설, 우리가 해낸다!”

- 16일, 시설공무원 능력향상 위한 직무교육 가져 - 선 ‧ 후배간 멘토링 강화, 업무효율 향상 위한 로드맵 작성 계획

  • 김판수
  • 등록 2019-12-19 09:01
  • 조회수 261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장성군은 16, 시설공무원의 건설업무 능력향상을 위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시설직(토목, 건축, 지적)과 녹지직 등 군 소속 시설공무원 80여 명이 참여했다.

 

시설업무 담당 선배 공무원이 후배 공무원에게 시설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자세 분야별 세부 감독업무 요령 각종 건설공사 추진 과정 중 문제점 발생 시 대처 및 해결방법 기타 기술인으로서 갖춰야 할 직무역량 등을 전달했으며, 선후배간 정보공유의 시간도 가졌다.

 

장성군은 향후 업무의 이해도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술분야 업무 로드맵을 작성하고 선후배간 상호 멘토링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적용해 기술업무를 개선시켜나가기로 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시설공무원은 옐로우시티 장성을 건설하는 주체라며 강한 자부심과 함께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청운지하차도 개설, 하이패스 전용 IC 설치, 덕성행복마을 조성, 고려시멘트 부지개발 등 장성군이 추진 중인 중장기 사업들을 함께,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내년도 역점사업으로 읍 시가지와 읍 서부권을 연결하는 청운지하차도 개설 장성 교통시스템의 대변혁을 가져올 스마트 하이패스 전용 IC 설치 장성 남부권의 획기적 발전을 이끌 덕성행복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려시멘트 부지 대규모 주택단지 조성은 내년도 개발모델 용역 완료 후 현대적인 복합주거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고려시멘트 측과 협의하고 장성 비전 2030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해 지속가능한 옐로우시티 장성의 미래를 그려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