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인터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자치분권 및 지방의회 역량강화 등에 대한 연구교류와 협력 강화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한종)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치분권과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6일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김한종 협의회장(전라남도의회 의장)과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기관 간 업무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보유 연구역량과 고유사업 추진성과 등의 상호 공유와 관련 분야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업무협력은 자치분권, 지방의회 역량 강화, 지역균형발전 등의 분야에서의 공동연구 및 조사,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공동 학술행사 개최, 정보자료 상호 교환 및 DB 공동 활용 체계 구축, 연구과제 자문 심의 및 인적교류, 연구 장비 및 시설 공동 활용 등의 분야에서 이뤄진다.

 

김한종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32년 만의 지방자치법개정으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하며,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지방의회 역할 강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공동연구와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자치분권 실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이슈 등에 관해 보다 실효성 있는 연구가 가능해졌다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자치분권 2.0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